최후의 만찬에서 마셨던 그 포도즙...
포도즙은 중탕용 솥과 파우치 포장 기계에 의해 만들어진다.
보통 초기에 만들어진 포도즙이 원료의 상태가 좋아 탁하지 않고 빛깔도 좋고 맛도 좋다.
누님께서 40대 중반이신데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다가 냉장보관된 포도즙을 한 파우치 쭉 마시면 그렇게 상쾌하여 이번에도 꼭 보내달라고 하셨다.
※ 영양성분 함량 : 수분 86.4%, 탄수화물 11.5g, 칼슘 12mg, 인 20mg, 비타민 B1 0.40mg, B2 0.25mg.
♠ 소변 색갈이 붉으며 잘 나오지 않고 방울방울 떨어질 때는 포도즙 300㎖에 연근즙㎖, 생지황즙300㎖, 꿀300㎖를 잘 섞어 식사전에 100 ∼ 150㎖씩 먹는다.
♠ 자주색 포도즙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, 혈소판의 응집을 30% 정도 감소시킬 수 있어 심장 기능을 좋게 한다.
세계보건기구(WHO)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조사해 1989년 발표한 '모니카 프로젝트'.
연구 결과 프랑스인들은 빵.채소.과일.식물성 기름.포도주 등 지중해식 식사를 즐기는 것이 심장병 사망률을 낮추는 비결로 나타났다. 이중에서도 포도주를 하루 2백㎖ 이상 마시는 것이 '프렌치 패러독스'의 요체다.
♠ 포도즙은 여자 피부미용에 많이 좋구요
포도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포도당과 과당은 쉽게 나른해지는 몸의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. 또한 포도의 구연산은 다이어트로 인한 초조감 등을 가라앉히며 몸속의 독소를 없애는 효과가 있다.
● 다이어트 방법!
아침에 일어나 생수 한잔을 마시고 포도즙을 천천히 씹어 마신다.
아침은 포도즙과 물만 먹고, 배가 고플 때도 다른 간식 대신 포도즙을 마신다.
하루에 먹는 포도 양은 중간 크기 포도 2~3송이쯤이면 된다.
점심은 평소대로 먹고 저녁은 ⅔만 먹어 약간 부족한 듯 배를 채운다.
포도즙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점은 포도를 깨끗이 씻어 껍질과 씨까지 먹는다는 것 껍질과 씨 속에 들어 있는 섬유질이 장 운동을 도와 변비를 막고 포만감을 더해주기 때문이다.
[알고갑시다]
포도즙을 사서 장시간 보관 하다 보면, 즙에서 바늘 모양의 약간 날카롭게 보이는 침전물이 생긴다.
주석산(타르타르산, 소화에 도움이 된다)이란 천연유기산으로 냉장보관시 결정체가 합체(대단하다)해서 덩어리가 진다는 것이다. 겉보기와 달리 그 덩어리가 가지는 의미는 100%에 가까운 포도즙을 나타내는 한 증거가 되기도 한다고 한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